한국한의약단체총연합회가 지난 25일, 한국정책포럼과 정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단체는 한의약 산업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에 공동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한의약의 미래 핵심 산업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R&D 투자 확대 ▲한약재 품질 및 유통 기준 개선 ▲신약·의료기기·기능성 소재 등 고부가가치 산업 발굴을 위한 정책 개발 ▲한의약의 국가 바이오헬스 전략 포함을 위한 정책 네트워크 활성화 ▲한의약 육성 거버넌스 체계 정비를 위한 정책 연구를 공동 수행키로 했다.
또 ▲디지털·AI 기반의 한의약 과학화와 한의 진단·치료 기술의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 마련 ▲K-콘텐츠 및 의료관광 등 문화·산업 융합 영역에서의 한의약 활용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정책 기획 ▲한의약의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및 국민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도 적극 추진키로 협의했다.
한국한의약단체총연합회 윤성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정책 협약이 한의약 발전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이라는 공동의 가치 실현과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정책포럼 최수만 회장은 "한국정책포럼과 한국한의약단체총연합회가 협업을 통해서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걷어내고, 반드시 필요한 정책과 법안을 만드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한의약단체총연합회는 대한한의사협회를 비롯한 범한의계 25개 단체로 구성된 연합이다. 불합리한 제도 철폐와 한의약계 공통의 정책안 추진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한국정책포럼은 국책 연구기관, 민간 연구소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무 중심 정책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다. 국가 정책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살펴보고, 실용적인 방향으로 유도한다는 취지로 활동 중이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