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사회가 지난 15일 충북의사회관에서 '2025 캄보디아 해외 의료 봉사단 출정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뜻을 같이한 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일반 봉사자 등 89명으로 구성된 해외 의료 봉사단은 오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으로 의료 봉사를 다녀올 예정이다.
이번 해외 봉사 활동은 현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안과, 영상의학과, 외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피부과, 비뇨의학과, 치과 진료를 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의료 예방 교육과 구호 물품(칫솔, 학용품, 축구공, 라면, 가정용 구급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의사회 양승덕 회장은 "여름 휴가를 할애해 의료 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봉사단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고, 캄보디아 의료 취약 지역 주민들을 열심히 진료하고 오겠다"며 "올해부터는 서원대학교 봉사단과 같이할 수 있어 기쁘고,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의사회는 2004년부터 인도네시아 스마트라 람풍 지역과 인도네시아 자바 찌안즈르 지역, 베트남 롱다우성, 중국 정암촌, 양수촌 지역에서 의료 봉사 활동을 했다. 2012년부터는 캄보디아 프놈펜 및 시엠립주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