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룬드벡은 지난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운영하는 '희귀질환자 쉼터' 사업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희귀질환자 쉼터'는 수도권 외 지역에 거주하는 환자와 가족들이 진료 및 치료를 위해 수도권 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발생하는 교통비와 숙박비 등 간접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환자와 보호자가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문가 연계 온라인 심리 상담·미술치료, 자조모임, 정원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간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자와 가족들이 겪는 심리·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와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국룬드벡은 이번 기부와 더불어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사회 전반의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룬드벡 관계자는 "희귀·난치성질환 환자와 가족들에게 쉼과 회복의 공간을 제공하는 쉼터 운영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라디오 캠페인과 사내 행사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낙인과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들이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 필요한 공감과 지지를 전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뇌질환 전문 제약사로서 환자와 가족, 그리고 사회 전반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