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병원장 배시현)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 홍석진 운영팀장이 지난 9월 8일(월)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제8회 생명나눔 주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석진 팀장은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 운영팀장으로서 각 부서와 긴밀히 협력해 이식 전 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조율해왔다.
교직원 대상 뇌사자 발굴 교육과 뇌사자 예우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증자 가족에게는 사후 돌봄을, 생체 공여자에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왔다.
또한 병원의 활동을 알리기 위해 소식지와 기념 책자를 발간하고,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과 전시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생명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왔다.
아울러, 홍 팀장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이 주관하는 '생명나눔 희망우체통'의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유가족과 이식 수혜자가 서로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기증자의 숭고한 뜻이 오래도록 기억되고, 수혜자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석진 팀장은 "이번 표창은 장기이식병원의 모든 교직원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장기이식을 기다리는 환자분들께 희망과 용기를 드리고, 기증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초의 장기이식병원인 은평성모병원 '김수환 추기경 기념' 장기이식병원은 각막기증을 통해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온 세상에 전하고 선종한 故 김수환 추기경의 뜻을 이어받아 2021년 3월 개원했다.
6개의 전문 이식센터(각막이식, 간이식, 소장·다장기이식, 신·췌장이식, 심장이식, 폐이식)를 갖추고, 다학제 협진 시스템과 공여자·수혜자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전후 전인적 진료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뇌사자 신장 로봇이식에도 성공하며 장기이식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