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진작·해외 수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정희석
발행날짜: 2015-08-19 11:40:26
  • K-HOSPITAL FAIR, 3대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 진행

경기불황과 메르스 여파로 경영악화에 허덕이는 국내 의료기기업체들을 위해 ‘K-HOSPITAL FAIR’가 구원투수로 나선다.

오는 9월 10일부터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15에서는 ‘3대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대 바이어 구매 촉진 프로그램은 ▲BUY MEDICAL(병원설비·의료기기 조달상담회) 지원 프로그램 ▲GBMF 2015(글로벌 바이어 메디컬 포럼) ▲병원 구매 및 물류 담당자 비즈니스 상담회로 실수요고객인 병원과 의료기기업체 간 다양한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BUY MEDICAL 지원 프로그램’에서는 병원 신·증축 및 의료기기 구매를 계획 중인 병원을 초청해 박람회 기간 참가업체와 상담회를 갖는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병원에게는 VIP 상담 존을 제공해 참가업체들과 1:1 미팅을 주선한다.

이 자리에서 병원은 박람회 현장에서 참가업체들의 프레젠테이션을 받고 비교견적을 통해 구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참가업체 또한 구매의사가 있는 병원장 및 구매 담당자들과의 미팅으로 제품 공급을 모색할 수 있다.

국내 의료기기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GBMF(글로벌 바이어 메디컬 포럼)에서는 코트라 각국 무역관을 통해 약 120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 국내 300개 업체와 1:1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의료산업을 ▲의료기기 ▲병원시스템 ▲의료서비스 ▲헬스케어로 세분화해 비즈니스 상담회 비매칭률을 최소화했다.

이중 의료기기 분야는 해외바이어 유치지역을 ▲북미·유럽(IT 융합기기) ▲말레이시아·싱가포르·대만·아프리카·서남아(의료소모품) ▲중국·동남아·중남미·중동(진단기기) ▲중동·아프리카·중국·동남아·서남아(헬스케어기기)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와 더불어 주요 미개척 신흥시장의 의료기기 시장 현황, 진출 가능 분야별 추진전략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해 참가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 방향을 모색한다.

이밖에 K-HOSPITAL FAIR 2015에서 열리는 병원 구매·물류 담당자 워크숍에서는 병원과 의료기기업체 간 1:1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병원은 의료기기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참가업체는 병원 구매 담당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