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고경석

이창진
발행날짜: 2011-11-25 18:00:01
  • 26일 실국장 인사 단행…보건의료정책관 이태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에 고경석 실장(55)이 선임됐다. 또한 실장직을 보좌할 보건의료정책관에 이태한 국장(53)이 임명됐다.

고경석 보건의료정책실장과 박용현 사회복지정책실장.(왼쪽부터)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은 26일 보건의료정책실장에 고경석 사회복지정책실장을, 사회복지정책실장에는 박용현 노인정책관 등 실장급 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신임 고경석 보건의료정책실장(연세대, 행시 24회)은 서울 출신으로 보험정책과장과 장애인정책관, 한의약정책관, 건강보험정책관 및 사회복지정책실장을 역임했다.

박용현 신임 사회복지정책실장(한양대, 행시 28회)은 전남 진도 출생으로 식약청 정책홍보관리본부장, 대변인, 건강보험정책관 및 노인정책관을 거쳤다.

복지부는 28일부 국장급 인사도 함께 발표했다.

이태한 보건의료정책관.
귀추가 주목된 보건의료정책관에는 대통령실에 파견된 이태한 국장(53, 서울대, 행시 31회)이 맡게 되며, 이동욱 보건의료정책관은 파견 근무로 대기 발령됐다.

이로써 보건의료정책 총괄 라인이 고경석 실장과 이태한 국장 등 친화력과 추진력을 혼합한 '두-톱'으로 새로운 진영을 갖추게 됐다.

복지부는 더불어 ▲노인정책관 윤현덕 부이사관(한의약정책과장) ▲한의약정책과장 곽숙영 부이사관 ▲기조실 법제점검단장 김경우 검사(부산지검) 등도 인사, 발령됐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