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스마트 병원솔루션 한 자리에"

발행날짜: 2011-03-16 13:43:54
  • KIMES 전시회서 모바일병원·심사지원 솔루션 선보여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전시회 (국제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에 ‘스마트 병원, 스마트 헬스케어’ 를 주제로 모바일 병원 솔루션을 포함한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솔루션과 다양한 형태로 상용회된 u-헬스 솔루션을 출품한다.

비트컴퓨터 전진옥 대표는 “스마트 카드, 스마트 웨어, 스마트 폰 등 일상생활
및 산업 전반에 스마트 열풍이 뜨겁고, 병원 역시 디지털 병원, 유비쿼터스 병원의 개념에서 스마트 병원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스마트 솔루션을 탑재해 스마트케어를 자랑하는 ‘스마트 병원’이 똑똑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실현, 21세기를 리드하는 병원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비트컴퓨터는 단순히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능적인
요소를 더해 인텔리전트한 기능을 구현하는, 디지털병원에서 한 차원 더
발전되고 유비쿼터스 병원의 개념까지 결합한 ‘스마트 병원’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비트컴퓨터가 삼성전자와 손 잡고 함께 개발,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병원 솔루션 ‘Dr.M’.

올해를 기점으로 태블릿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활용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모바일 병원 솔루션을 통해 의료기관이 보다 품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분야에서의 스마트패드에 대한 효용가치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해 태블릿 PC 상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기능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DreamCare POC
적정청구유도 온라인 심사지원 서비스 ‘스마트체크’도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과거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서면으로 청구하던 것이 전자문서 청구로 가능해졌으나 이직도 대부분의 병원은 청구한 데이터의 적정성을 사람이 점검하는 실정.

하지만 인텔리전트한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보험청구 데이터를 심사해 주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비트컴퓨터는 이미 공급하고 있던 ‘메디전트 프로’에 이어 ‘스마트체크’를 선보인다. 특히 ‘스마트체크’는 중소병원 및 의원급에 적합한 서비스로 실시간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중소병원 및 요양병원형 통합의료정보시스템 ‘비트닉스 HIB (bitnixHIB)’도 업그레이드된 버전을새롭게 공개한다. 이 솔루션은 250병상 내외의 중소병원 및 하나의 진료과가 특화되어 있는 전문병원, 요양병원 등 2차 의료기관에 적합하게 설계된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이다.

환자관리와 환자 회계의 PM/PA, 진료실과 지원부서, 병동의 처방전달시스템 OCS, 이미지와 텍스트 EMR은 물론 각종 부가 솔루션을 중소병원에 적합하게 구성해 강력하지만 효율적인 기능과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28년의 구축 경험과 노하우가 집적된 솔루션을 전시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비트컴퓨터는 이외에도 중대형병원형 통합의료정보시스템 ‘비트닉스 HIS’을 비롯해 청구심사 패키지 소프트웨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의료정보 보안시스템, HL7기반 전자청구시스템, 병원용 의료기기 게이트웨이, 홈헬스케어 게이트웨이 등 다양한 솔루션을 출품한다.

또 개원의 및 약국을 위한 솔루션인 비트U차트, 의료영상관리시스템, 환자마케팅시스템, 온라인수탁검사서비스, 환자대기실 디지털방송 시스템, 약국정보솔루션, 약품정보 서비스, 스마트폰 약품정보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약력관리 어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시연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IPTV 기반 유헬스 건강관리 서비스 ‘드림케어TV (DreamcareTV)’ 등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유헬스 솔루션을 선보여 차세대 u-헬스 솔루션의 방향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전시를 총괄하고 있는 홍보실 송인옥 팀장은 “의료정보 전문회사 1호, 의료정보 소프트웨어 수출 1호, 의료정보시스템 구축 1위, 약품정보사이트 시장점유율
1위, 적정청구서비스 구축 1위, 유헬스케어 구축 1위 라는 실적이 뒷받침해주 듯 비트컴퓨터의 대표성은 KIMES 2011에서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비트컴퓨터 전시관은 한층 강화된 의료정보솔루션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u-헬스케어 솔루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고, 새롭게
부각되는 ‘스마트병원 스마트 헬스케어’를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시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