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BIX ANAPA' 상한금액 4만대로 인상

장종원
발행날짜: 2008-08-13 12:10:41
  • 건정심 심의착수…여과기 'KJ100' 등 3품목 산정불가

통증조절용 약물주입기 재료인 AMBIX ANAPA(이화프레지니우스카비)의 가격이 종전의 3만4090원에서 4만780원으로 조정될 전망이다.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는 13일 '치료재료 급여 목록 및 상한금액표 개정안'에 대한 서면심의에 착수했다.

안에 따르면 건정심은 'AMBIX ANAPA'의 약물 주입방식이 가스주입방식으로 유량 정확도 및 안전성이 우수한 장점이 인정돼 동일한 기술로 제조한 제품인 'AMBIX ANAPLUS'와 동일한 상한금액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또 복강경 수술시 혈액 등 이물질을 여과시키기 위한 'KJ100'과 교체용 혈액백인 'REPLACEMENT RBC BAG', 'REPLACEMENT WASTE BAG'은 관련 행위료에 재료대가 포함된 것으로 보아 산정 불가를 예고했다.

붕대, 거즈의 고정에 사용하는 재료인 '3M SOFT CLOTH with LINER' 등 9 품목은 유사재료가 비급여고 등재돼 있어, 비급여로 결정을 내렸다.

아울러 'LCP DHS PLATE SET WITH BLADE' 등 37품목은 상한금액을 결정했다.

복지부는 내주 중순까지 건정심 심의내용을 최종 확정, 고시를 통해 내달 1일부터 변경된 치료재료급여목록을 적용할 방침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