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중앙대병원, 인공지능 공동 연구 협약 체결

발행날짜: 2024-01-12 10:03:12
  • 인공지능 기술 활용 공동 연구 및 학술 연구 사업 맞

웨이센과 중앙대병원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공동 연구를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웨이센(대표이사 김경남)은 중앙대병원(병원장 권정택)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의료 공동 연구 및 학술 연구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의료 공동연구 및 학술연구 협력을 모색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는 의료 AI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부터 사업화까지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웨이센은 의료 AI 소프트웨어 및 헬스케어 개발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중앙대병원 의료진들과 협력해 기술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양사가 갖춘 전문성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의료AI 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갈 예정이다.

웨이센은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신규 공동연구 주제 발굴을 통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위, 대장 내시경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 및 호흡기 셀프 건강 스크리닝 서비스 웨이메드 코프 등의 실증 기회를 학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대병원 권정택 병원장은 "인공지능 기술은 사람, 의사가 부족한 분야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이라 생각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병원과 웨이센이 함께 협력해 의료현장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웨이센이 가장 잘 하는 부분이 의료진과의 공동연구 주제를 사업화로 만들어 내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의료진과의 긴밀한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CES 혁신상 수상까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만큼 중앙대병원과의 협력을 통해서도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