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위험 실시간 감시하는 '바이탈케어' KHF 2022 나선다

발행날짜: 2022-09-19 18:38:16
  • 에이아이트릭스, K-HOSPITAL FAIR 2022에서 전시 진행

에이아이트릭스(대표이사 김광준, 유진규)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 KHF 2022)에 병원 내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인 'AITRICS-VC'(바이탈케어)를 선보인다.

바이탈케어는 일반병동 및 중환자실 입원 환자의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에서 수집한 수치를 바탕으로 병동에서의 급성 이벤트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확신도를 0~100점으로 제공함으로써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측해 환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특히 바이탈케어는 국내 최초로 6가지 생체신호와 11가지 혈액학적 검사 및 기타 환자 정보를 기반으로 중환자실에서의 6시간이내 급성 상태 악화, 일반 병동에서의 급성 중증 이벤트 및 4시간 이내 패혈증 발생 위험도를 예측한다.

현재 에이아이트릭스는 바이탈케어의 식약처 인허가, 요양급여,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에이아이트릭스 관계자는 "바이탈케어는 탄탄한 임상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패혈증, 사망 등의 다양한 적응증에서 성능을 입증한 에이아이트릭스의 첫 의료기기"이라며 "환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바이탈케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