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메디케어텍과 임상 연구 업무 협약

발행날짜: 2022-07-22 15:18:17
  • 의료기기 개발 분야 협력 및 기술 정보 교류 진행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성완)이 수술·치료용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 기업인 메디케어텍과 임상 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동경희대병원과 ㈜메디케어텍은 △의료기기 개발 분야 협력 적극 추진 △협력가능한 분야의 사업 발굴 및 진행 △의료 및 보건 관련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메디케어텍은 수술 및 치료용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창업유도형 R&D 사업으로 설립한 회사다.

특히 서울홍릉강소특구 최초 연구소 기업으로 등록됐으며 창업과 동시에 5억 원의 투자를 받아 형상 기억 합금을 활용한 가변형 수술도구와 내시경 카메라가 결합된 이비인후과 수술장비를 개발하고 있다.

메디케어텍 전한용 대표는 "메디케어켁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신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며 "강동경희대병원과의 협약으로 마련된 임상 연구 기반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 의료기기 업체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이상호 임상의학연구소장은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인 메디케어텍과의 교류를 계기로 본원의 의료기기 관련 인프라를 확충할 것"이라며 "국내 의료기기의 실용화를 촉진하고 의료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