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레볼루션 APEX CT 도입

발행날짜: 2022-04-06 10:31:22
  • 미국 FDA 승인 인공지능 영상 재구성 기법 적용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이 환자 중심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 전산화 단층촬영(CT) 장비 GE헬스케어 레볼루션(Revolution) APEX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Revolution APEX의 가장 큰 특징은 미국 FDA가 승인한 인공지능 영상 재구성 기법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다른 CT 장비에 비해 70% 감소된 저선량 검사에도 고선량으로 검사한 효과의 고화질 영상이 제공돼 환자에게는 더욱 안전하면서도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 속도 또한 빨라졌다. 16cm 넓은 검출기와 Hyper Drive라는 초고속 검사법이 포함되어 짧은 시간에 넓은 부위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1회전(0.28초) 검사로 심장 및 복잡한 뇌혈관까지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으며, 1초 이내에 인체의 장축으로 437.5mm의 검사 진행이 가능해, 흉부나 복부 검사 시 1초 정도에 CT 검사 완료된다.

이는 소아 및 고연령의 환자들에게 희소식으로 보다 신속한 검사가 필요한 응급 환자에게 안전과 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4D 영상이 구현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한 진단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장비에는 두 개의 다른 방사선 에너지가 나오는 듀얼에너지 영상기법이 포함돼 있다. 이는 기존 CT 장비로는 제공이 불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조영 강조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게 됐다.

영상의학과 류창우 과장은 "가장 최신의 CT 장비 도입으로 보다 정밀한 검사와 진단이 가능하게 됐다"며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검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