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안전보건 경영' 다짐

발행날짜: 2022-06-08 11:41:08
  • 안전한 의료환경 위해 최우선 과제로 선정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최근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다짐하며 2022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최근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다짐하며 2022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병원 측이 밝힌 이번 안전보건 경영방침의 골자는 '환자와 내원객, 교직원 등 모든 사람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안전보건팀은 안전보건계획을 전 직원에 공유하고, 병원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안전보건 관련 사항을 통합·관리하는 안전보건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안전보건경영위원회는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 안전관리자를 비롯한 간호부, 감염관리실 등 병원 내 안전보건 관련 부서들로 구성돼 있으며, 안전보건사항에 대한 빠른 의사결정 및 점검 등 종합적인 관리·감독 업무를 수행한다.

이 밖에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안전보건제안제도 운영, 유해·위험요소 발굴 및 대처, 재해 예방과 정기평가 등의 업무를 통해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인 김현수 병원장은 "원칙을 준수한 안전보건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자 및 내원객, 교직원, 도급사 직원 등 병원의 모든 구성원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한 의료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