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위원장 "방역·백신·병상 확보 특위서 논의"

발행날짜: 2022-03-14 16:04:12
  • 인수위 겸 코로나특위 수장 맡아…방역 정책 검토
    의료파트와 코로나 손해배상 두 분야로 나눠 운영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겸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수장을 맡은 안철수 위원장이 14일, 임기 시작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안철수 인수위원장 겸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장

안 위원장은 코로나19비상대응특위를 의료와 피해보상, 크게 두개 파트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의료파트는 방역, 백신 정책, 중환자 병상확보 등을 다루게 될 것"이라면서 "이외 소상공인 손해배상을 진행하는데 기재부 공무원과 해당 분야 전문가를 차출하겠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어 새정부가 추진해야할 과제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꼽았다. 그는 "김대중 정부에서 초고속 인터넷망을 깔고 벤처붐으로 20년간 먹고 살았다"면서 "새 정부에선 반드시 새로운 먹거리를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기획·조정분과 대통령직 인수위원으로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간사), 서울대 최종학 교수를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한편, 윤석열 당선인은 지난 13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곀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국민의힘 안철수 대표를 임명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