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문닫은 의정부성모 27일부터 외래 연다

발행날짜: 2020-04-24 09:59:24
  • 전면 재 개원 전 마지막 단계, 감염관리 우려 종식 위한 최종 점검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이 오는 27일부터 외래 확대 진료를 실시한다.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전경.
24일 의정부성모병원에 따르면, 27일부터 외래 초진환자도 진료가 가능하며, 응급실의 기능도 일부 정상화 된다. 단, 호흡기질환은 안심 진료소에서만 진료가 가능하며, 응급실을 통한 입원도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사실상 전면 재개원을 위한 마지막 준비 단계에 돌입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 후 대대적인 방역을 통해 2차에 걸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서 병원의 모든 구역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완벽한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연일 고강도 훈증 과산화수소(h2o2) 공간멸균작업 주요 구역에 실시하였다.

이어서 병원 전 구역에 차아염소산나트륨 1000ppm을 사용한 클린룸 소독방역을 진행하여 병원 전 구역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외부에 설치된 안심진료소 모습이다. 폐렴 및 호흡기질환, 발열, 기침 등 유증상자의 모든 진료가 가능하다.
다만, 폐렴 및 호흡기 유증상자는 1차적으로 건물 밖에 위치한 안심진료소에서 진료를 하게 되며, 입원이 필요한 경우 매우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

병원 본관 앞 야외 주차장에 설치된 안심 진료소에서 해당 질환 환자들의 접수, 수납, 검사 등 모든 진료가 이루어지며, 감염을 막기 위한 조치로 당분간은 외래를 통한 입원은 불가능하다.

의정부성모병원 관계자는 "응급실을 통한 입원만 가능하며 기존 입원 환자와 신규 입원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기 위해 응급실을 통해 입원하는 환자는 모두 신관병동으로만 입원하게 된다"며 "응급실을 통해 입원을 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코로나 진단검사(PCR 검사)를 실시하게 되며, 검사 결과는 5시간 내외로 확인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