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 '화이투벤' 5종 리뉴얼 출시

이석준
발행날짜: 2013-01-29 10:07:05
  • 발매 30주년 기념 효과, 성분, 제형 업그레이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이춘엽)이 비타민C 성분 강화 등 리뉴얼된 종합감기약 '화이투벤' 5종을 출시했다.

'화이투벤'은 다케다제약이 한일약품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올해가 국내 출시 30주년이다.

리뉴얼 화이투벤은 비타민C가 강화된 '화이투벤 플러스라인' 2종(화이투벤 씨플러스, 화이투벤 노즈플러스)과 쉽게 삼킬 수 있고 약효 발현이 빠른 액상연질캡슐라인 '화이투벤 큐Q 시리즈' 3종(큐, 큐 코프, 큐 노즈) 등 총 5종이다.

씨플러스 제품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 1일 복용량이 500mg으로 강화됐고, 에너지 조효소 작용으로 활력에 도움을 주는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가 함유됐다.

노즈 플러스 제품은 코감기 증상 완화 성분을 강화했다.

'화이투벤 큐Q 라인'은 종합감기, 코감기, 목감기 등 세부 증상별로 특화된 제품이다.

또 정제 대비 삼킴, 약효 발현 및 지속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평가된 연질 캡슐 제형으로, 약물의 생체 내 이용성을 증대시키는 네오솔 특허 공법을 사용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