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비타500', 포탈사이트와 공동마케팅

강성욱
발행날짜: 2004-06-21 10:56:30
  • ‘다음’과 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도

광동제약의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이 국내 최대의 포탈사이트 ‘다음’과 공동 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마케팅은 다음의 검색창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검색창에 ‘비타500’을 검색하면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가수 ‘비’와 함께하는 ‘비타500 대축제’ 행사로 참여할 수 있다.

광동제약은 지금까지의 One-Way 커뮤니케이션 전략 중심에서 앞으로는 On-Off라인을 새롭게 결합하는 'Interactive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음료'라는 제품의 기능적 가치와 새로운 웰빙 트렌드에 맞는 제품의 정서적 가치를 동시에 노림으로써 주요 소비자 대상 Leading 브랜드로써의 제품 선호도를 더욱 증대시키고자 이번 마케팅전략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측은 “크로스 미디어 개념에 입각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마케팅 믹스 효과가 속속 입증되면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하고자 오프라인 기업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김현식 상무는 “최근 웰빙붐과 맞물려 이제 막 건강에 관심을 갖고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건강음료'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으며 단순히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숫자만 부풀려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카피 제품들과도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