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 등 5개사 '웰케어 얼라이언스' MOU 체결

발행날짜: 2023-04-21 09:52:07
  • 로그싱크, 대한영양제처방학회, 딥메디, 임상미디어학회 참여

아크릴(대표 박외진)은 로그싱크, 대한영양제처방학회, 딥메디, 임상미디어학회와 웰케어 얼라이언스 구축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아크릴 본사에서 아크릴 박외진 대표, 로그싱크 이수일 대표, 대한영양제처방학회 김갑성 회장, 딥메디 이광진 대표, 임상미디어학회 윤기범 대표 등 주요 관계들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5개사는 웰케어 서비스 개발 및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양해각서 주요 내용에는 ▲ 웰케어 플랫폼 서비스 개발의 사업화 공동 추진 ▲ 웰케어 산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 ▲ 웰케어 산업을 위한 각 기업 당사자의 이익증진을 위한 공동마케팅, 협업 ▲ 웰케어 산업의 국내, 외 시장 판매 및 개척 활동 등이 담겨 있다.

한편, 아크릴은 2018년 LG전자와 SK(주)로부터 투자유치에 이어 2021년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143억원 규모의 웰케어 산업특화 인공지능 플랫폼 사업에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함께 주요 수행사로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