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병원과 협업 서비스 개발"

발행날짜: 2022-09-21 18:09:55
  • 강원대병원 초청 강연 통해 밝혀 "카카오 기술과 의료 접목"

카카오헬스케어가 병원 협업을 통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 의지를 피력했다.

강원대병원은 21일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원대병원(병원장 남우동)은 21일 원내 대강당에서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 초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황희 대표(전 분당서울대병원 소청과 교수)는 '카카오헬스케어가 바라보는 미래의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강연하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는 남우동 병원장을 비롯해 김우진 진료처장, 성건용 기획조정실장, 허영 의생명연구원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환자, 일반인 모두 데이터 기반 질병 예방 정보 등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황 대표는 "카카오헬스케어는 카카오 기술과 의료 전문성을 접목시켜 국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디지털 헬스케어를 선도할 병원들과 꾸준한 협업을 통해 의료계 종사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우동 병원장은 "4차 산업혁명 핵심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강원대병원이 나아갈 방향을 확인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미래 의료분야를 선도하도록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