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에 참여할 복지부 공무원은…임인택 건강정책국장

발행날짜: 2022-03-21 10:59:24
  • 윤석열 정부 보건의료정책 밑그림 논의에 참여
    과거 보건산업 분야 정책 진두지휘 했던 인물

임인택 복지부 건강정책국장

보건복지부 임인택 국장(건강정책국·행시 37회, 서울대 영문과)이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역할을 맡는다.

복지부는 임인택 국장을 오늘(21일)부터 별도 발령시까지 인수위원회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인수위로 파견된 임 국장은 행정고시 37회 출신으로 보건산업정책과장에 이어 산업재해보상보험재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노인정책관을 두루 거친 후 보건산업정책국장을 지냈다.

당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 의료기기 등 보건산업 육성 사업을 진두지휘해 왔던 인물로 건강정책을 맡기 이전까지 다양한 보건산업정책을 추진해왔다.

앞서 인수위가 꾸려지면서 복지부에서 누가 투입될 것인지는 의료계 내부에서도 관심이 높았던 부분. 과거 전례를 볼 때 인수위에 참여했던 공무원은 새정부 출범 이후 요직을 맡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인수위에서 코로나19특별위원회를 별도로 구축하는 등 신종 감염병 이슈가 있는 상황이라 그 비중이 커질 전망으로 더욱 관심이 높았다.

이번 파견으로 임 국장은 새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전반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참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수위 핵심 인선이 마무리되는 가운데 보건의료분야 전문위원에는 누가 역할을 하게될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