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병원협회 "소아 확진자 전담병원 지정…대면치료 시급"

발행날짜: 2022-02-25 17:42:46 수정: 2022-03-03 20:36:50
  • 소아청소년 연이은 사망 우려 표명 "아동병원 참여 시켜야"
    POCT 검사 승인 요청…박양동 회장 "정부 협조와 지원 필요"

아동병원들이 소아환자의 오미크론 증가를 우려하며 코로나 소아환자를 위한 대면 치료를 제안하고 나섰다.

아동병원협회 박양동 회장 25일 기자회견 모습.

대한아동병원협회 박양동 회장은 25일 오후 3시 병원협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코로나 어린이 환자 폭증과 연이은 영유아 사망 등에 우려감을 표하고 소아청소년 환자만을 위한 대면 치료시스템을 정부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아동병원협회는 "소아청소년 확진자 중 사망자가 발생했음에도 일반관리군의 셀프케어 수준에 머문다면 감당하기 힘든 사태를 맞이할 수 있다"면서 "광역 시도별 소아청소년 확진 환자를 위한 감염전담병원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소아청소년 확진 환자의 후두염과 폐렴, 탈수 등을 고려해 아동병원을 전용 전담병원에 참여시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 정부의 적극적 협조와 지원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신속 PCR 검사인 POCT 검사방식의 조속한 사용 승인도 요청했다.

협회는 "POCT 검사 방식은 민감도 100%, 25분 이내 진료실에서 바로 확인 가능한 검사로 식약처 등의 긴급 사용 승인도 요구된다"면서 "긴급 분만과 응급 수술 등 조기 처치를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고 호흡기 발열 환자의 현장 확진 구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양동 회장은 "소아청소년 확진자의 연이은 사망에 미뤄볼 때 증상이 거의 없고 위중증 환자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장미 빛 전망만 할 수 없다"며 "직간접적으로 다른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소아청소년 방역지침을 조속히 개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