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입원수속 시대 여는 삼성서울병원

발행날짜: 2021-12-14 14:50:44
  • 환자경험 시스템 구축…스마트 첨단 병원 전환 속도
    입원수속 절차 간편…감염병 확산 방지 기여

모바일을 통한 대학병원 입원 수속이 가능해졌다.

삼성서울병원은 14일, 의료문화를 바꿀 혁신 서비스 일환으로 모바일 입원 수속을 선보였다.

삼성서울병원은 기존 원무창구에서 진행해 오던 입원수속과 더불어 모바일 입원 수속을 서비스 중이다. 입원 당일 원무창구에서 안내해 온 병실 확인, 입원 동의서 작성 등 입원 절차를 모바일로 옮겼다. 각종 동의서 서명도 최대 5번에 나눠 진행하던 것을 '한 번'에 모두 할 수 있도록 전환했다.

보바일 입원 수속을 진행 중인 모습.
환자들은 입원 당일 문자로 받은 개인화된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병실 확인 및 희망 병실 신청 △코로나 문진 및 검사결과 입력 △입원 동의서 △상급병실 동의서 △신속대응시스템 동의서 △간호간병/입원 전담의 병동 입원 동의서 등을 한 번에 확인, 작성할 수 있다.

모바일 입원수속을 마친 후 원무창구에서는 환자/보호자 인식용 팔찌와 입원 안내문만 전달받고 곧바로 병동으로 이동하면 된다. 환자들의 입퇴원이 겹치는 시간대를 기준으로 평균 20~30분 가량 걸리던 입원수속 시간이 5분 내외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10월 말, 국내 처음으로 '모바일 입원수속 서비스'를 도입, 운영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병원 측은 "모바일 입원 수속 서비스를 이용하면 입원절차가 10단계에서 5단계로 간소화되어 환자들이 체감하는 입원수속 시간도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서울병원 원무담당자는 "모바일 입원수속 서비스는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모색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병원 이용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