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 다낭병원과 감염병 플랫폼 구축 세미나

발행날짜: 2021-10-14 11:14:43
  • 감염병 관련 빅데이터 수입에 대한 방법 등 공유

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가 최근 베트남 다낭병원과 감염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베트남의 감염병 현황 보고 시스템과 다낭병원에 대한 소개와 감염병 환자의 상태에 대해 다낭병원 측에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감염병 빅데이터 수집에 대한 방법에 대해 파인헬스케어 신현경 대표가 논의를 주도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는 베트남 다낭병원 대표이사 Le Duc Nhan(레득년)과 부원장 Dang Thi My Hanh(당티미한)은 물론 8명의 의료진이 참가했으며 연세의대 이명근 교수 등 5명의 교수 및 연구진이 참여했다.

디지털헬스케어 및 데이터 수집 관련 분야에서는 파인헬스케어 신현경 대표 외 디지털헬스케어 연구진 2명이 참여했으며 빅데이터 구축 및 AI 기술 개발 분야에는 아크릴의 김종희 CTO와 고의열 CTO가 참여했다.

파인헬스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과 진단 그리고 치료에 디지털 네트워크와 인공지능의 적용을 하는 시스템 구축을 온라인으로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를 베트남 의료진들과 같이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매월 1회 이상 베트남 다낭병원과 감염병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