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메디컬아이피, 기술 파트너십 체결

발행날짜: 2021-07-27 09:52:36
  • "AI와 3D프린팅 기술 기반의 의료계 디지털 전환 확장"

스트라타시스가 메디컬아이피와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력 범위를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반 의료영상 3차원 구현기술과 3D 프린팅 기술 시너지를 강화하고 의료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와는 2019년 J750 도입을 계기로 지난 2년간 꾸준히 협력해왔다. 메디컬아이피가 인체 장기 모형을 출력할 수 있는 3D프린터로 스트라타시스의 J750을 선정하며 제휴가 시작된 것.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 J750은 풀 컬러 복합재료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텍스처 표현과 투명도까지 조절 가능해 의료진의 눈높이 맞춰 실제 장기와 같은 색감과 촉감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는 색, 텍스처 등의 기준에 따라 여러 파트로 나눠 출력해 제조 기간이 일주일 이상 걸렸던 모델 제작 기간을 하루로 단축해 의료진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제작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환이 가능해졌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스트라타시스의 3D프린터로 정교하게 출력된 인체 장기 모형, 시뮬레이터 등 해부학 모델은 효과적인 술기훈련과 정확한 수술 계획 수립에 기여해왔다"며 "협력 관계를 새롭게 하며 양사의 디지털 기반 솔루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해 환자에게 이롭고 의료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 혁신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문종윤 지사장은 "메디컬아이피와 스트라타시스는 양사의 핵심 기술 역량을 함께 넓혀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왔고 그 결과 협력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며 "3D 프린팅 기술이 의료 산업의 해부학적 응용에 점차 도입되고 있는 만큼 의료계가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