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헬스케어-강남성심-아크릴, AI 공동개발 업무협약

발행날짜: 2021-07-22 09:51:54
  • 디지털헬스케어 신규 비니지스 모델 개발 등 협력

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가 한림대 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 및 아크릴(대표 박외진)과 디지털헬스케어 신규 비즈니스 모델개발 및 원격의료 시스템 해외 진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는 아크릴이 추진 중인 정부 R&D 사업에 공동 참여하고 개발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의 공동 임상 및 검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의료 서비스 확산을 위한 공동 사업화 및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신규 비즈 모델의 개발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3사는 파인헬스케어가 추진중인 비대면 원격진료시스템 등을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파인헬스케어 신현경 대표이사는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 아크릴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고 강남성심병원의 노하우를 접목하게 되는 이번 협약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코로나19는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에게는 위기이자 기회"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