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백신 제외 30세 미만…화이자 백신 추가 예약 접종 돌입

원종혁
발행날짜: 2021-06-30 12:00:55
  • 복지부, 사회필수인력 및 취약시설 대상 추가 안내
    오는 5일부터 1차접종 13일간, 2차접종 26일부터

2분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에서 제외된 30세 미만 미예약자들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추가 예약 접종이 진행된다.

최근 의료계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의료단체에 공문을 통해 2분기 아스트라제네카(AZ) 접종 제외 대상자(30세 미만) 예방접종 추가 일정 계획을 안내했다.

앞서 15일부터 26일까지 예방접종 대상자 가운데 30세 미만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에서 제외된 인원들에 한해 접종이 진행 중인 상황에서 미예약자 등에 화이자 백신의 추가 예약 접종에 들어가는 것.

이에 따르면, 대상자는 경찰, 해경, 소방 등 사회필수인력을 비롯한 취약시설 입소 및 종사자 등이 해당된다.

따라서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1992면 1월 이후~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인원들은 개별 사전 예약 후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으로 예방접종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접종을 원하는 센터 및 일자,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 1차접종의 경우 7월 5일(월)부터 17일(토)까지 13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2차접종은 이어 26일(월)부터 8월 7일(토)까지 시행된다.

공문을 통해 "본인 또는 보호자가 직접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서만 예약 가능하며 전화예약은 불가"라면서 "2차 접종일은 사전 예약시 1차 접종 21일 후로 자동예약된다"고 밝혔다.

이어 유의사항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1차 접종을 완료한 30세 미만 대상자는 제외한다"며 "예약일에 방문하지 않는 경우 모든 국민 접종 후 후순위에 접종한다"고 전했다.

시도의사회는 안내를 통해 "2분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대상 중 30세 미만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에서 제외된 미예약자 등에 추가 예약 및 접종이 진행될 예정"으로 "각시군의사회 및 병원에서는 소속회원들에 원활한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