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센스, 세종충남대병원과 스마트병원 구축 협약

발행날짜: 2021-02-05 17:06:40
  • 실시간 생체신호 모니터링 사업 등 차세대 사업 진행

에이티센스(대표 정종욱)가 세종충남대병원(병원장 나용길)과 웨어러블 센서 기반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과 공동 임상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티센스는 보유하고 있는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와 분석 알고리즘 외에도 다양한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관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세종충남대병원은 환자의 생체신호와 증상, 처방, 예후 등에 대한 의료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양측은 이번 사업을 인공지능(AI) 분야로 확대해 환자에게 발생한 이상징후에 대한 탐지와 경고 기술, 질병의 예측과 예방 모델 등의 개발을 위해 공동의 임상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병원장은 "환자의 생체신호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조기에 의료적 개입을 할 수 있게 될 경우 국민건강의 증진과 사회적 의료비용의 절감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의료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스마트병원 사업이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에이티센스 정종욱 대표는 "어떠한 기술이라도 실제 환자에게 적용될 수 있어야 비로소 빛을 발할 수 있다"며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 개발로부터 시작한 에이티센스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술이 이번 사업을 계기로 시장을 리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