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 만으로 인지선별기능검사 대체 가능"

발행날짜: 2020-07-20 14:18:35
  • 우리소프트, K-HOSPITAL FAIR에서 '뉴로월드' 전시

우리소프트가 오는 10월 14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에서 3D 기술을 통한 인지재활 평가 플랫폼인 '뉴로월드'를 선보인다.

뉴로월드는 인재 재활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인공지능 인지재활 평가 플랫폼으로 인지 장애와 그 상관관계를 분석한 예측 모델을 사용해 이에 대한 정확한 예측 데이터를 제공한다.

3D로 구성된 게임을 진행하는 것만으로 의료기관에서 실시하는 인지선별검사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발달성 인지 장애 훈련 및 검사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이를 위해 뉴로월드는 주의력과 시공간처리능력, 집행실행기능 등 반복적 훈련으로 개선이 가능한 인지 영역에 대한 12개의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뉴로월드는 국내에서 사용하는 간이 정신 상태 검사(K-MMSE)와도 유사한 결과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임상적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우리소프트 관계자는 "오는 12월 기능성 VR 게임에 5G 네트워크를 융합해 원격으로 진료 및 재활 치료가 가능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또한 캐나다와 북아메리카 판매를 위한 법인 설립을 진행중인 만큼 글로벌 인지 재활 전문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