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면무호흡증 책임진다" 수면호흡학회 출범

발행날짜: 2019-12-04 09:27:22
  • 임상과 기초연구, 수면관련 기술사업화 발전 드라이브

대한수면호흡학회가 지난 11월 24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 등 수면 중 호흡장애질환을 담당하는 의대교수들이 모여 대한수면호흡학회를 창립했다.

지난 2018년 7월,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 진단에 필수검사인 수면다원검사와 양압기치료가 보험급여화 되면서 수요가 늘고있는 상황.

이같은 의료정책 변화에 발맞춰 합리적인 진료체계 구축, 임상 및 기초학술연구의 증진, 수면질환과 연관된 의료산업화의 활성화가 주 목적.

대한수면호흡학회는 지난 11월 24일 분당서울대 헬스케어혁신파크 대강당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부산성모병원 구수권 교수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했다.

구수권 초대회장은 "수면의학 특히 코골이, 수면무호흡증과 같은 수면 중 호흡장애질환에 대한 순수 학문의 발전과 교류를 최우선으로 삼고, 국내외 수면질환 연구를 발전시키고 선도해 나갈 미래의 수면학자들을 교육하고 새로운 지식을 전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급변하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국내외 수면 관련 기술사업화에도 대한수면호흡학회가 앞장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