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중동 병원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순항’

정희석
발행날짜: 2018-04-06 08:55:19
  • 클레멘소병원 500만달러 규모 프로젝트 수주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분당서울대병원·SK텔레콤과 함께 지난달 29일 클레멘소 메디컬 센터 두바이 분원(Clemenceau Medical Center, Dubai Healthcare City·CDC DHCC)에 500만달러 규모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2.0’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시작해 2019년 2월까지 진행되며 병원과 시스템을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다.

클레멘소병원그룹은 UAE 두바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제다, 요르단 암만 등 여러 지역에 단계별로 분원을 설립하고 본원을 포함한 신설병원에도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한다.

클레멘소병원은 레바논 베이루트에 본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 존스홉킨스병원과 제휴한 지역 내 최상위 민간 종합병원.

병상은 158개이며 심장센터 신경과 외과 등이 있으며 다빈치로봇과 수술자동화시스템을 보유한 11개 수술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인증을 받았으며 MTQA(Medical Travel Quality Alliance)로부터 중동 의료관광서비스 제공 병원 Top 10으로 선정돼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인증 받은 병원이다.

클레멘소병원은 최근 의료 IT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면서 품질이 검증된 병원정보시스템 도입을 검토했고 중동지역에서 이미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이지케어텍을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지케어텍은 중동지역에 최적화된 솔루션인 ‘BESTCare2.0’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지역 7개 종합병원과 70개 1차 의료기관에 병원정보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의료IT 최대시장 미국에도 고객 병원을 확보해 국제무대에서의 역량을 높여가고 있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두바이 레바논 요르단 등에 진출할 기회를 마련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카타르 쿠웨이트 등 다른 지역에도 진출해 중동시장에서 널리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