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병원, 산과 유전센터 심포지엄 개최

발행날짜: 2018-03-06 12:03:09
  • 4개 세션 14개 연제 걸쳐 산전유전검사ㆍ진단ㆍ상담 최신동향 발표

제일병원이 최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원 55주년 및 유전학연구실 개설 35주년을 기념해 2018 제일병원 산과 유전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00여 명의 전문의와 연구원, 간호사가 참가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최신 산전유전상담을 위한 기본 지식 ▲NIPT update ▲Genetic Screening의 최신 동향 ▲산전유전진단의 최근 동향과 미래 등 총 4개 세션에 걸쳐 14개 연제가 발표됐다.

특히, 유전 질환의 선별 및 진단에 대한 상담이 외래 진료에서 중요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적용 범위가 급격히 넓어지는 NIPT, 유전 질환에 대한 선별검사 확대, 기존 검사를 대체하는 고해상도유전체검사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토론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한편, 올해로 개설 35주년을 맞는 제일병원 유전학연구실은 오랜 기간 축적한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산과 유전질환에 대한 검사와 진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인을 위한 상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