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에어키스 캠페인 배우 박보검 씨 참여

이창진
발행날짜: 2017-03-23 09:16:31
  • 의사와 연예인 등 80여명 동참, 자살예방 국민적 공감대 형성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23일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창형)와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괜찮니? 에어키스'(Air Kiss) 캠페인에 최근 배우 박보검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배우 박보검은 류준열의 에어키스에 답하면서 "우리 주변에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께 내가 먼저 손을 내밀어 인사를 건네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따듯한 말 한 마디가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에어키스 캠페인은 주변인에 대한 관심과 표현이 곧 자살예방의 시작이라는 취지로 지난해 8월부터 진행돼 지난 7개월간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대학교수, 의사, 연예인, 스포츠인 등 각계각층 85명의 인사가 참여했다.

박보검 외에도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방송인 유재석씨의 참여(3월 2일)는 공중파 뉴스에서도 소개되며 중장년층에게 '괜찮니'라는 안부 한 마디의 힘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신소식이 전해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던 가수 백지영씨는 "생명의 탄생을 예고하는 임신소식을 전하는 날 생명을 살리는 에어키스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이 진행될수록 네티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배우 류준열의 에어키스 동영상은(2월23일 게재) 도달수가 약 13만회에 달하며, 페이스북 '좋아요' 1857회 및 공유 376회(3월22일 기준), 인스타그램, 팬 카페 및 동영상 위주의 커뮤니티를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되고 있다.

따듯한 생명의 숨을 불어 넣는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에어키스 캠페인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pckorea129), 네이버 TV캐스트(tv.naver.com/spckorea), 괜찮니.com(괜찮니.com)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