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 전직원 7일 업무 접고 봉사 활동

이석준
발행날짜: 2015-12-11 08:53:10
  • 김장 및 연탄배달 실시…방한용품세트, 1000만원 규모 성금도 전달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 전직원이 지난 9일 서울 영등포동 요셉의원과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사랑의 김장 및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애브비는 이날 5600장의 연탄과 노인 분들을 위한 방한용품세트를 기증하고 1000만원 규모의 성금도 전달했다.

김장 봉사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부설 자선의료기관 요셉의원에서 실시됐다.

애브비 직원들은 요셉의원에서 치료를 받는 행려자, 노숙자, 외국인 근로자 등 사회의 건강 관련 소외 이웃과 봉사자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총 500포기 김치를 담가 전달했다.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와 함께한 연탄 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됐다.

80여 임직원들이 직접 구룡마을의 좁은 골목길을 오르내리며 총 56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마을 어르신들에게 목도리와 수면양말, 핫팩 등 방한용품세트도 전달했다.

애브비는 봉사활동과 별도로 요셉의원에 450만원, 구룡마을에 552만원 성금도 전달했다.

한편 한국애브비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건강 관련 소외 이웃이 있는 시설을 찾아 봉사하는 '나눔의 날'과 차세대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패밀리 사이언스데이'가 대표적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