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심폐소생술 어렵지 않아요!

정희석
발행날짜: 2013-07-22 09:05:57
  • 의정부 산동초등학교에 자동제세동기 지원

필립스전자'심장을살리는 4분의기적'심폐소생술 교육에서 실습중인 의정부 신동초등학교 학생들.
필립스전자가 최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신동초등학교에 자사 하트스타트 AED(자동제세동기)를 기증하고 학생 약 4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은 필립스가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심플리헬씨앳스쿨'(SimplyHealthy@Schools)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심플리헬씨앳스쿨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등 필립스가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

필립스전자는 신동초등학교에 필립스 하트스타트 AED를 전달하고 이를 활용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심폐소생협회 이창희 교수(남서울대 응급구조학과 교수) 및 BLS 강사 지도로 진행된 교육에서 보이ㆍ걸스카우트로 구성된 신동초등학교 학생들은 급성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대응과 가슴압박, 인공호흡법과 함께 심장 상태를 자동분석하고 전기충격을 주는 AED 사용법을 배웠다.

대한심폐소생협회 통계에 따르면 급성심정지에 의한 국내 사망자는 연간 2만5000명에 달하지만 목격자의 심폐소생술 시행 비율은 2~10%에 불과하고 생존율은 2.5~7%에 그치고 있다.

이 경우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 생존율이 3배 이상 높아지며 4분 이내에 AED를 함께 사용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2배 이상 소생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