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브렐, 1주 1회 신제형 출시

이석준
발행날짜: 2013-03-20 18:14:41
  • '엔브렐 50mg Once Weekly PFS' 발매 "25mg 제형 개선"

한국화이자제약이 1주 1회 맞는 '엔브렐 50mg Once Weekly PFS(Pre-filled Syringe, 프리필드시린지)'를 출시했다.

이 약은 류마티스관절염, 건선성관절염, 강직성척추염 및 건선 치료를 위한 TNF(Tumor Necrosis Factor) 억제제다.

20일 화이자에 따르면, 새 제형의 장점은 ▲편의성 ▲낮아진 약가 부담 ▲개선된 효과 등 세가지다.

실제 '엔브렐 50mg Once Weekly PFS'는 1주일에 한 번 투여로 환자들의 투약 편의성 개선 가능성을 확인했고 한 달 기준 8 vial에서 4 vial로 투여 횟수를 반으로 줄였다.

또한 '엔브렐 25mg'에 비해 가격(한달 처방 기준) 12.5% 낮아졌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박성환 교수는 '엔브렐 50mg Once Weekly PFS'에 대해 "1주 1회지만 기존 1주 2회와 효능은 동일했다. 대신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약가 부담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