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학술 심포지엄

발행날짜: 2011-03-14 18:58:07
  • 위∙대장 질환, 위암∙대장암에 대한 최신 지견 소개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센터장 : 김광호)가 오는 19일 오후 3시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김광호 위·대장센터장
일반 병∙의원 의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심포지엄은 기존 발표 형식의 강좌 형태를 탈피해 개원가에서 접하기 쉬운 위, 대장 질환 관련 증례를 중심으로 이대목동병원 의료진과 참석자들간의 토론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증례 중심의 위, 대장 질환 최신 지견이 집중 소개한다.

이날 김성은 교수(소화기내과)는 '위장관 출혈 총정리와 새로운 지혈방법 소개', 정혜경 교수(소화기내과) '배 아픈 환자 다스리기 – 진단과 치료', 정성애 교수(소화기내과) '설사 환자를 보는 새로운 시각' 등을 전한다.

이어 위암, 대장암과 관련해서는 심기남 교수(소화기내과)가 '조기 위암∙대장암의 치료 내시경'에 대해 이주호 교수(외과)는 ;위암 수술 최신 지견'을 김광호 센터장은 '대장암 수술 최신 지견'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홈페이지(http://gicancer.eumc.ac.kr)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등록비는 없고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부여 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