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충혁 교수,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선출
한양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최충혁 교수가 최근 '2021 대한슬관절학회 제39차 정기학술대회'에서 대한슬관절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1년 5월부터 1년간이다. 최충혁 교수는 "코로나 대유행 상황이지만 온∙오프라인 병합 운영으로 최적화된 학술활동이 이뤄질 수 있게 학회를 운영해 나가겠다"며 "공식학회지인 KSRR의 도약, 보험 수가에 대한 적극적 의료 자문 등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충혁 교수는 1986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학교의료원 대외협력실장,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2019~2020) 등을 역임했다. 또한 대한정형통증의학회 차기회장(2021~)으로도 취임할 예정이다. 대한슬관절학회는 1983년 설립되어 현재 1,7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정형외과학회 분과학회 및 산하단체 중 최대 분과학회다.
윤종필 교수, 운동계줄기세포재생의학회 최우수 연제상
윤종필 교수, 운동계줄기세포재생의학회 최우수 연제상 경북대병원 정형외과 윤종필 교수팀이 지난 9일 세종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4차 대한운동계줄기세포재생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윤 교수팀은 '회전근개 파열 동물모델에서 그래핀 알지네이트 복합 지지체를 이용한 봉합의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전효주 전공의, KASID 젊은 연구자상
전효주 전공의, KASID 젊은 연구자상 이대목동병원 내과 전효주 전공의가 지난달 열린 대한장연구학회 주관 국제학술대회(IMKASID 2021)에서 젊은 연구자 상(Young Researcher Award)을 수상했다. 전 전공의는 공복 혈당 변동성 및 불리한 궤적 패턴과 한국인의 대장암 위험성의 관련성을 연구한 논문에 제1저자로 참여했다. 해당 논문은 대한장연구학회 주관 국제장학회에서 발표됐다.
우정훈 전공의, 장연구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우정훈 전공의, 장연구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건양대병원 내과 2년차 우정훈 전공의(지도교수 허규찬)는 최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4회 대한장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포스터상(Best Poster Award)'을 수상했다. 우 전공의는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 미리 마셔야 하는 장 정결제 2종에 대해 효과를 비교 분석한 논문을 발표했다.
휴메딕스, 신임 연구소장에 원치엽 박사
휴메딕스가 신임 연구소장(전무)에 원치엽 박사를 영입했다. 원치엽 연구소장은 인하대학교 고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 (Georgia Tech)에서 고분자공학(Science & Engineering) 석사과정을 밟고,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생체재료과학(Biomaterials)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에서 로슈, 존슨앤드존슨을 거쳐 엘러간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최근까지 엘러간에서 필러 및 보툴리눔 톡신 신제품 연구 개발부터 임상까지 전 과정을 총괄 지휘했다.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제주대 하아늘 교수
한미약품과 한국여자의사회가 공동 제정한 제3회 '한미 젊은의학자 학술상'에 제주대학교 안과 하아늘 교수(39)가 선정됐다. 하 교수는 안과 관련 학술연구활동, 정부정책 프로젝트 자문, 각종 특허출원 등을 통해 의학 발전 및 국내 안과의료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경승 교수, 고신대병원장 선임
오경승 교수, 고신대병원장 선임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회(이사장 김종철)는 고신대병원 제10대 병원장에 영상의학과 오경승 교수를 선임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임기는 5월부터 3년이다. 오경승 교수는 고신의대 1기 출신으로 고신의대 석사와 동아의대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87년 고신대병원 인턴으로 시작해 육군 군의관(대위 예편), 2005년부터 2006년까지는 미국 UC 어바인 의대에서 방문교수를 역임했다.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김숙자 소청과 원장 수상
제12회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자로 김숙자 소아청소년병원 김숙자 원장이 선정됐다.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은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와 함께 한국 의료계 발전에 획기적인 공을 세우고 의료인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여의사에게 매년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중원 교수 항암신약치료개발단장 선임
국립암센터 간담도췌장암센터 박중원 교수가 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단 단장으로 선임됐다. 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국립암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신임 박중원 단장은 1984년 서울의대 졸업하고 중앙의대 내과 교수를 거쳐 미국 Mayo Clinic 소화기병연구소와 국립암센터에서 간질환을 연구 진료해 왔으며 간암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강북삼성병원, 흉부외과 정의석 교수 부임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은 심장 수술 분야의 명의인 흉부외과 정의석 교수가 새로 부임해 진료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강북삼성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한 정의석 교수는 2002년 충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서울대 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분당 서울대 병원에서 전임의, 촉탁교수를 지낸 후 2010년부터 상계백병원 흉부외과 교수, 흉부외과 책임 교수를 역임하며 심장 수술 분야 수술을 담당해 왔다. 또한, 대한흉부외과학회 기획홍보위원회 위원장, 대한 에크모연구회 홍보위원장,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관상동맥 분야 비상근 자문위원, 희소의료기기 도입 관련 식약처 자문위원, 심뇌혈관센터 지정기준 검토위원 직 등을 수행하고 있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1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