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지난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건강검진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 주최,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후원)’은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시상 행사다.
유정래 교수, 감염학회/항균요법학회 우수 연제상
제주대학교병원 감염내과 유정래 교수가 최근 열린 2021년 대한항균요법학회/대한감염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드기매개 뇌염 항체 연구를 통해 인체 감염이 존재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이에 대한 주제로 우수 연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응급의학과 송성욱 교수(농업안전보건센터장)와 공동연구로 진행됐으며, "국내에서 아직까지 진드기 매개 뇌염 환자 보고가 없었지만, 제주도는 진드기 매개 뇌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진드기가 존재하고, 농업과 야외 활동을 통해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했다. 또한 유 교수는 "진드기 매개 뇌염 바이러스가 감염되면 심각한 신경계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지만 아직 진단이 어렵고, 치료 방법이 개발돼 있지 않다"며 "제주도는 타 지역에 비해 농, 축산업에 종사하는 직업군과 야외 활동이 활발한 지역으로 4-10월까지 야외 활동 후 진드기에 노출 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 연구에 대한 논문 (Serological evidence of tick-borne encephalitis virus infection in South Korea, 2015-2018)은 감염학 저널 중 Ticks Tick Borne disease SCIE 저널에 게재되었다.
서울대 김한석 어린이병원장 근정포상 수상
서울대 어린이병원 김한석 병원장은 지난 13일 보건복지부 주최 제49회 보건의날 기념식에서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김한석 어린이병원장은 복지부 신생아집중치료센터 지원 사업에 기여하고 어린이 공공전문진료센터를 운영하는 등 소아 의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14대 박종재 회장 취임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지난 3월 19-20일에 서울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제 29차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학술대회를 열고 고려대학교 박종재 교수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대한치매학회 신임회장에 이애영 교수 선출
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이애영 교수가 지난 4월 17일(토), 대한치매학회춘계학술대회에서 대한치매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고대안암 편성범 교수, 뇌신경재활학회 이사장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재활의학과 편성범 교수가 지난 3월 27일 개최된 '2021년도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제 15차 춘계학술대회'에서 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3년 3월까지 2년이다.
여의도성모 박원명 교수, 녹조근정훈장 수상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원명 교수가 지난 4월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개최된 제49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녹조근정훈장를 수상했다.
고대구로 이일옥 교수 '근정포장' 수상
고려대 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이일옥 교수가 보건복지부가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제49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국민보건향상 유공 정부포상에서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지난해 한국인 최초로 세계 150여 개국을 대표하는 세계마취과학회연맹(WFSA)의 평의원으로 선출됐다. 이에 향후 4년 동안 환자 안전과 대한마취통증의학회의 국제화는 물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근정포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관영 서울의료원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송관영 서울의료원장이'제49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서울시 대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코로나 방역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차재명 교수 학술상 수상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차재명 교수가 대한장연구학회가 수여하는‘2021년 대한장연구학회 학술상’을 수상자로 선정됐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1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