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환자 69%가 발기부전 겪어 ... 약효 뿐만 아니라 부작용이 적다면 최고!!!

건강심사평가원 자료에 의하면 05년 이후 5년 동안 각 년도의 당뇨병 성별 점유율은 남성이 약 52%, 여성이 약 48%로, 남성환자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분석결과 당뇨병은 남성의 경우 50대에, 여성은 60대에 가장 높았다. 특히 남성환자는 30~50대에서 동 연령대의 여성보다 약 2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30~50대의 남성은 음주, 흡연, 비만, 과로, 스트레스 등이 주 원인으로 분석된다.

중년이상의 남성들에게서 있어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된 당뇨병은 무슨 질환인지 잠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당뇨병(糖尿病)은 인슐린 작용의 부족에 의한 만성 고혈당증을 특징으로 하면서 여러 특징적인 대사 이상을 수반하는 질환군이다. 인슐린은 주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므로, 당뇨병은 탄수화물 대사의 이상이 기본적인 문제이나, 이로 인해 체내의 모든 영양소 대사가 영향을 받게 되므로, 또한 총체적인 대사상의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당뇨병은 현대에서 가장 중요한 만성 질병으로 꼽히며 특히 선진국일수록 발생 빈도가 높다.

오늘 나는 당뇨병을 이야기하려는 것은 아니면 당뇨병의 급증과 함께 같이 증가하는 당뇨환자들의 발기부전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