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AG신진작가대상 수상작가전 개최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에서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역대 우수상 수상작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갤러러AG에서 신진작가들을 위한 지속적인 전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신진작가들의 창작의지 고취와 교류를 촉진하고 선보이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은 2018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정성윤 작가와 최재령 작가, 2019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이상우 작가, 2020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구샛별, 전가빈 작가 등 각기 독특한 작품세계를 펼치며 국내 미술계에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오는 신진 작가들이다.
종근당홀딩스, '예술지상 기획전' 개최
종근당홀딩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종근당 예술지상2019' 선정작가인 양유연, 유현경, 이제 3명의 작가들이 3년간의 창작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회화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서 세 작가는 현대인들이 겪는 불안과 갈등에 대한 고민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풀어낸다. 양유연 작가는 시대의 불안과 고독을 인물과 사물의 일부에 빗대어 표현하고, 유현경 작가는 과감한 붓터치와 여백을 통해 인간관계의 단절과 공허함을 보여준다. 이제 작가는 의식과 무의식이 공존하는 시간, 생사를 가로지르는 경험을 초현실적 분위기의 인물과 밤 풍경으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한다.
종근당고촌재단, 제16회 고촌상 시상식
종근당고촌재단은 28일 제16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고촌상은 파키스탄의 사회봉사 비영리단체인 ‘도파시재단(Dopasi Foundation)’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도파시재단은 파키스탄 최초로 결핵 종식을 위한 교섭단체(End TB Parliamentary Caucus)와 결핵관련 특별조직(National and Provincial TB Task Forces)을 구성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결핵에 취약한 광부들의 치료를 지원하고 인공지능이 장착된 휴대용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결핵을 조기 진단하는 등 코로나 확산 중에도 파키스탄 내 결핵환자들에게 치료 공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약협회, 멕시코 의약품 시장 역량강화 세미나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멕시코 시장에서의 한국의약품 진출 및 협력확대를 목적으로 이달 30일 온라인 방식으로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30일 세미나에서는 멕시코의 제약산업 컨설팅 회사인 엑스퍼빗(Xperbit) 후안 파블로 코시오 대표가 ▲멕시코 의료 보험 제도 및 보건의료 기관 체계와 역할 이해 ▲멕시코 정부의 UNOPS(유엔 조달 기구) 입찰 추진 현황 ▲정부 주도의 공공 의료기관 의약품 수급 체계 이해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멕시코 의약품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오는 12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세미나는 9월 멕시코 의약품 공공시장에 대한 이해와 공공 입찰에 관한 주제를 시작으로, 10월 멕시코 의약품 등록 및 허가제도, 11월 의약품 유통 및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 12월 멕시코 법인 설립 등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제약협회,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전문의약품(ETC) 부문 Ⅰ, Ⅱ 과정을 각 2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서울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이뤄지며, ETC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마련했다. 오는 10월 6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Ⅰ 제약마케팅 교육은 '제약마케팅 프로세스 및 시장에 대한 이해와 SWOT분석'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했으며, 동일 과정을 10월 6~7일, 11월 10~11일 두 차례 진행한다. 10월 20일 오전 9시에 시작하는 ETCⅡ 제약마케팅 교육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STP(시장세분화·시장 선정·정립), 전략과 실행, 모니터링'으로 구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약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하며, 동일과정을 10월 20~21일, 11월 24~25일 두 차례 진행한다.
삼성서울 정밀의학혁신연구소 온라인 심포지엄
삼성서울병원 정밀의학혁신연구소(소장 박준오 혈액종양내과 교수)는 오는 9월 24일 오후 12시50분부터 보건복지부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2유닛 연구와 관련 'Advances in Therapeutics and Diagnostics for Precision Immuno-Oncology'라는 주제로 제 1회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면역항암치료 분야의 전문가와 관련 연구자를 초대해 최신 연구동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오는 9월 23일까지 온라인(http://k-medstaion.smc.e-symposium.co.kr/A/)을 통해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안국약품, 창립 62주년 기념식 개최
안국약품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본사 강당에서 창립 62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필수인원만 참석했다. 이날 창립기념식은 AG슈퍼스타, CP우수팀 시상, 창립기념 온라인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창립기념식을 축하 했다. 안국약품은 장기근속자와 더불어 평소 직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직원을 선발하여 모범상을 시상했다. 도매팀 황용연 차장 외 1명이 20년 근속상을, 영업본부 박태훈 팀장 외 4명이 10년 근속상을, 인사총무팀 이승연 사원 외 4명이 5년 근속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산팀 김종성 팀장 외 13명이 우수한 업무성과를 바탕으로 모범상을 수상했다.
JW신약, 탈모치료제 웨비나 개최
JW신약이 오는 31일 오후 1시부터 전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탈모치료제 온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JW신약 탈모치료제 웨비나'는 성별, 유형에 따른 탈모 진단과 치료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온라인 심포지엄이다. 탈모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열고 있으며, 지난 4월과 5월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웨비나 주제는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써 두타스테리드의 효능(The Role of Dutasteride in Male pattern hair loss treatment)'이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JW신약 탈모치료제 웨비나'는 8월 31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JW신약 아카데미 전용관(http://jwsy.livesympo.com)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중증질환자 약제 보장성 개선 토론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선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서갑)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정책의 성과와 과제 – 중증질환자 약제 보장성 개선을 중심으로'를 8월 25일(수)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북대병원·경북의대, 기초의학 학술대회 개최
경북대병원과 경북의대가 공동으로 24~25일 '벤치에서 융합으로(from bench to convergence)'라는 주제의 제28회 대한기초의학 학술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대한기초의학협의회의 10개 분과학회 회원을 위한 이번 학회는 비대면 온라인 학술대회(www.kbms.or.kr)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e-총회, e-포스터, e-부스 등을 마련하고 경북의대 캠퍼스(대구 북구 학정동) 스마트 강의실에서 6개 세션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학술대회 등록 인원만 1,400여명에 이르는데 강연자로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 3명을 초청했다. 지난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마이클 호턴 교수(캐나다 앨버타대)와 2014년 수상자 모세르 교수 부부(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교)를 초청해 코로나19와 Medical Research Center(MRC)에 대한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노벨 수상자 강연] Dr. Michael Houghton (Alberta University, Canada): The Nobel Prize in Physiology or Medicine, 2020 May-Britt Moser and Edvard Moser PhD (Norwegian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The Nobel Prize in Physiology or Medicine, 2014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1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