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병원협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
대한재활병원협회(회장 우봉식)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서울역 인근의 만복림에서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이사회에 이어 보건복지부 정은영 의료기관정책과장의 '재활병원 시범사업 진행 및 향후 추진방향' 특강 및 정기총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남대 공공의대 설립 국회토론회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 교문위)은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서남대 폐교 이후 공공의과대학을 설립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보건대학원 최병호 원장이 발제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윤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권준욱 공공보건정책관 대행(건강정책국장), 교육부 이재력 사립학교정책과장, 남원의료원 박주영 원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현웅 실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대목동 신생아 사망사건 국회 토론회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경기 부천 소사)은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집단사망사건,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상희 의원실과 인재근 의원실이 공동 주최하고 인구정책과 생활정치를 위한 의원모임과 민주주의와 복지국가 연구회가 주관한다. 서울의대 김윤 교수가 좌장으로 울산의대 예방의학과 이상일 교수 '이대목동병원 사건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것인가' 주제발표에 이어 김기환 대한소아감역학회 총무이사(대한의사협회), 최병민 대한주산의학회 부회장, 이영희 한국병원약사회 부회장,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김준현 건강세상네트워크 대표, 구홍모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환자안전본부장, 김정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수가실장, 정은영 보건복지부 의료정책과장 등이 패널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인숙 의원 C형 간염 국회 토론회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서울 송파갑, 보건복지위)은 6일 한국과학기자협회와 공동으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집단 감염 사태 이후 간염청정국가로의 도약을 위한 C형간염 국가건강검진 어떻게 시행할 것인가'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 남주현 SBS 기자 ‘언론보도 중심으로 살펴 본 C형간염 집단감염 사태와 사례', 최명수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부 부장 'C형간염 국가검진 시범사업 현황', 정숙향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한국인의 최근 C형간염 현황과 대책'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이어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를 좌장으로 ▲ 권준욱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국장 ▲ 이강희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예방과 과장 ▲ 김영석 대학간학회 의료정책이사(부천순천향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 이희영 분당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 교수 ▲ 김도영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 강정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 ▲ 박효순 의학전문기자(경향신문) ▲ 김길원 의학전문기자(연합뉴스) ▲ 이진한 의학전문기자(동아일보) ▲ 김양중 의료전문기자(한겨레) 등이 지정토론한다.
강남세브란스, 헬스케어 콘퍼런스
강남세브란스 암병원은 2월 2일 오후 1시 20분부터 병원 3층 대강당에서 'Evolving Paradigms for Future Medicine'이라는 주제로 헬스케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디자인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이슈를 다룰 예정이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문의) 강남세브란스 암병원: 02-2019-1224, 1226
Smile for children 송년음악회
세민얼굴기형돕기회는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삼성동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2017년 Smile for children(어린이들에게 웃음을)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세민얼굴기형돕기회는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백롱민 교수를 중심으로 개원의와 봉직의들이 베트남을 비롯해 미얀마 등 동아시아를 방문해 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 아동에 대한 무료수술을 수 십년째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구 시민건강과 의료발전 위한 대토론회
지역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통한 의료기관간의 상호 역할 존중을 통해 의료계는 신뢰를 얻고 지역 내 중증질환자 수도권 유출을 줄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시민 건강과 안전을 지키자는 취지의 대토론회. 일 시: 2017년 11월 30일(목) 19:00 장 소: 호텔라온제나 8층 포르뚜나홀 주 관: 대구광역시의사회 후 원: 대구광역시, 메디시티대구협의회 참석대상: 대구시, 대구시의회, 대구시의사회(구군의사회, 특별분회 포함),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언론사, 시민단체 등 100여 명
선우 병원경영포럼 개최
선우 병원경영포럼이 오는 25일(토) 오후 4시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310호(3층)에서 개최된다. 아주대 헬스케어 MBA 과정과 공동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코칭의 방법과 사례와 병원의 환자경험증진 서비스, 의료기관 인증의 핵심 TIP 등 다양한 내용이 발표된다.
세브란스 두발로데이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세브란스병원에서 희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위해 '세브란스 두발로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그룹 에이핑크와 아스트로가 어린이병원과 연세암병원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두발로데이 로고가 새겨진 풍선과 초콜릿 등을 나눠준다. 낮 12시에는 세브란스병원 3층 로비에서 개그맨 홍인규씨의 사회로 KAC 한국예술원 공연팀 보름달과 선호재용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희망의 음악을 선사한다.   저녁 6시 30분에는 은명대강당에서 개그맨 문천식씨의 사회로 KBS 개그콘서트 출연진(김민경, 김태원, 송병철, 유민상, 오나미, 이상민, 이상호, 이현정 등)이 위기의 부부, 쌍둥이 쇼, 마른인간 연구소, 명훈아, 홍인규와 친구들 등 개그 공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가수 자이언티와 허각, 한사모어린이예술단이 출연한다. 한편, 9일 오후 3시부터는 배우 정은표씨와 개그맨 정성호씨가 교직원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꽈배기를 판매한다. 판매금액은 전액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맥라렌 교수 서거 60주년 학술대회
연세의대는 14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맥라렌 교수 서거 60주년 기념학술대회'를 연다. 찰스 맥라렌(Charles Inglis McLaren, 1882-1957) 교수는 우리나라 최초 신경정신과 전문의로서 호주 출신 의료선교사다.   학술대회에는 맥라렌 교수의 고국인 호주를 대표해 주한호주대사인 제임스 최(James Choi)대사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연세의대 민성길 명예교수와 여인석 교수(의사학과), 고신대 이상규 교수(신학과)가 맥라렌의 교수의 생애와 한국 의학 및 사회발전에 이룬 업적을 조명할 예정이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18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