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 병원경영포럼 개최
선우 병원경영포럼이 오는 25일(토) 오후 4시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310호(3층)에서 개최된다. 아주대 헬스케어 MBA 과정과 공동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코칭의 방법과 사례와 병원의 환자경험증진 서비스, 의료기관 인증의 핵심 TIP 등 다양한 내용이 발표된다.
세브란스 두발로데이
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은 10일 오전 10시부터 세브란스병원에서 희귀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위해 '세브란스 두발로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그룹 에이핑크와 아스트로가 어린이병원과 연세암병원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두발로데이 로고가 새겨진 풍선과 초콜릿 등을 나눠준다. 낮 12시에는 세브란스병원 3층 로비에서 개그맨 홍인규씨의 사회로 KAC 한국예술원 공연팀 보름달과 선호재용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희망의 음악을 선사한다.   저녁 6시 30분에는 은명대강당에서 개그맨 문천식씨의 사회로 KBS 개그콘서트 출연진(김민경, 김태원, 송병철, 유민상, 오나미, 이상민, 이상호, 이현정 등)이 위기의 부부, 쌍둥이 쇼, 마른인간 연구소, 명훈아, 홍인규와 친구들 등 개그 공연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가수 자이언티와 허각, 한사모어린이예술단이 출연한다. 한편, 9일 오후 3시부터는 배우 정은표씨와 개그맨 정성호씨가 교직원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꽈배기를 판매한다. 판매금액은 전액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맥라렌 교수 서거 60주년 학술대회
연세의대는 14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맥라렌 교수 서거 60주년 기념학술대회'를 연다. 찰스 맥라렌(Charles Inglis McLaren, 1882-1957) 교수는 우리나라 최초 신경정신과 전문의로서 호주 출신 의료선교사다.   학술대회에는 맥라렌 교수의 고국인 호주를 대표해 주한호주대사인 제임스 최(James Choi)대사가 축사를 할 예정이다. 연세의대 민성길 명예교수와 여인석 교수(의사학과), 고신대 이상규 교수(신학과)가 맥라렌의 교수의 생애와 한국 의학 및 사회발전에 이룬 업적을 조명할 예정이다.
'문재인케어와 치과의료' 정책포럼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은 11월 11일 토요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BEXCO) 본관 2층 특별강의장에서 '문재인케어와 치과의료'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김홍석 정책이사가 사회를 맡고,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서울대 의료관리학 김윤 교수가 '문재인케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발제를 한다. 이후 치협 마경화 부회장과 치협 이태현 울산지부장, 김철신 건치신문 편집국장, 보건복지부 관계자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의료기기 중국시장 진출 심포지엄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센터장: 오승준)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오늘 10월 27일(금) 오전 10시 30분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1층 대강당에서 '국내 의료기기 중국시장 진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는 본 행사에서는 한·중 의료기기 전문가들이 참석해 국내 의료기기 중국수출을 위한 시장전략 및 전주기 프로세스를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성모, 가톨릭골연부종양 심포지움 개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골연부종양 전이암센터는 'Recent Progression in Mu sculoskeletal Oncology'라는 주제로 가톨릭골연부종양 심포지엄을 오는 22일오전 8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의료분쟁 사례 연수교육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9월 15일(금) 김안과병원 망막병원(7층) 명곡홀에서 '의료분쟁 사례'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병원의 정상적인 운영과 의료인의 적극적인 의료행위에 위해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의료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의료분쟁 증가에 따른 일선 병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2017년 의료 관련 법률 동향(아주대학교병원 법무팀 정석관 계장) ▲최근 의료분쟁 경향 및 대처방안(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국 의료팀 정미영 팀장) ▲병원 담당자가 유의해야할 의료분쟁조정 실무(강북삼성병원 이항영 법무파트장) ▲합리적 배상액 산정과 의료분쟁 해결(한림대의료원 최장섭 변호사) ▲웃음 뒤에 숨은 눈물, 감정노동(연세대학교 김진영 교수) ▲정형외과 의료분쟁 예방과 사례(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강기서 상임감정위원) ▲외국인환자에 대한 의료분쟁 사례(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안현아 예방연구팀장)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및 강연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9월 6일(수)까지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홈페이지(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
병협,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9월 '간호사의 업무 역량 강화와 환자안전 및 질 향상'을 주제로 간호조무사보수교육을 개최한다. 8일(금)에는 부산대학교병원 E동(9층) 대강당, 12일(화)에는 중앙대학교병원(4층) 송봉홀, 29일(금)에는 코엑스 E홀(3층)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의대 노인의학 심포지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노인의학센터(소장 윤경철 전남대병원 안과 교수)가 오는 15일 전남대 의과대학 덕재홀에서 노화·노인성 질환 등을 주제로 2017 노인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 흉부외과 심포지엄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폐 수술의 최신 최소 침습 수술법에 관한 주제로 'Emerging Issues in Thoracic Surgery : Non-intubated & Uni portal NATS' 심포지엄을 오는 23일 오전 8시 30분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병원 흉부외과와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최소 침습 수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기관 삽관 없는 마취하에 시행하는 흉강경 수술(Non-intubated VATS)와 단일공 흉강경 수술(Uniportal VATS)에 대한 폭넓은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A동 1116~1117호 (문정동 651)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3-3997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17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