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 장기이식센터 개소 심포지엄
이대목동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정구용)는 오는 12월 14일 개소 1주년을 기념해 장기 기증 캠페인과 장기 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이대목동병원 장기이식센터와 (사)생명잇기, 한마음 한몸 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병원을 방문한 환자와 가족,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생명나눔의 정신을 알리고 장기 이식, 장기 기증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 활동과 함께 장기 기증 희망등록 서약 접수을 받을 예정이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장기 이식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장기기증원 정영순 국장의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나눔, 뇌사 장기 기증' 특강을 시작으로 ▲뇌사와 식물인간의 차이(이영주 응급중환자의학과 교수) ▲신장이식이란(최규복 신장내과 교수) ▲간이식 시기와 옵션(홍근 이식외과 교수) ▲말기심부전 환자에 대한 수술적 치료(김관창 흉부외과 교수) ▲이식과 감염(김충종 감염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의료양극화 해소 정책토론회
국회 기동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장)과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11월2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공동으로 <의료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보건의료 인력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인력의 불균형 해소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국회 토론회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관한 의료법 개정 정책토론회가 12월 7일 수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주관한다. 연세대 치위생학과 정원균 교수가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관한 의료법 개정’을 주제로 발표한다. 지정토론은 정재연 한양여자대 치위생과 교수(치위협 부회장)가 좌장을 맡아 ▲김종열 연세대 치대 명예교수 ▲황윤숙 한양여자대 치위생과 교수 ▲장효숙 서울시치과위생사회 공보이사 ▲이스란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과장이 참여한다.
비만, 당뇨 발생과 대책 한림국제심포지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이명철)은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 서울 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에서 '환경 오염물질과 비만, 당뇨병 발생과 그 대책' 한림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 린다 빈바움 원장을 비롯해 포항공대 장윤석 교수, 경북의대 이덕희 교수, 서울의대 홍윤철 교수, 경희의대 김영미 교수, 을지의대 이홍규 교수 등 국내외 석학들이 참석해 연자발표와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증진을 위한 식단전시회
양산부산대병원(노환중 원장)은 오는 23~24일 병원 중앙진료동 1층 로비에서 '99세까지 88하게! 건강증진을 위한 식단전시회'를 주제로 식단 전시 및 시식 행사를 연다. ▲유행 다이어트식 바로 알기 ▲올바른 식사습관 ▲식사환경 정비방법 ▲염분섭취 줄이는 방법 ▲요요예방 및 대처법 ▲똑똑한 조리법 ▲‘영양성분표시’보는 방법 ▲저당의 필요성 및 당분 섭취 줄이는 방법 ▲저칼로리 도시락 준비방법 등의 포스터 전시 ▲식품별 소금 1g에 해당하는 염분양 ▲음식 속에 숨어 있는 설탕량 알기 등을 전시한다. ▲가지돼지고기말이&레몬녹차티(23일) ▲실곤약비빔국수&구운채소꼬치(24일) 등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국제성모, 통증예방 및 골다공증 건강강좌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오는 25일과 30일 병원 3층 마리아홀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25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리는 강좌는 '통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자세와 재활치료'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어서 오는 30일 오후 2시에는 '골다공증의 예방과 영양관리'를 주제로 ▲골다공증 치료-중요한 세 가지 전략(내분비내과 김세화 교수) ▲뼈가 튼튼해지는 영양이야기(영양팀 조혜정 임상영양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SCI-C, C&R Research 심포지엄
연세의료원(세브란스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 인하대병원 컨소시엄(SCI-C)은 28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2016 SCI-C ∙ C&R Research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임상시험글로벌사업단이 후원한다.   심포지엄은 제약회사와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임상시험 종사자를 대상으로 'Fostering Community to Enhance Early Phase Clinical Trials through Academia-CRO Collaboration'을 주제로 진행된다.   첫 세션은 '초기 임상개발 활성화를 위한 수행전략(Accelerating Early Phase Clinical Development)'을 주제로 국가산하기관, 제약사, 대학병원 및 CRO 섹터에서 초기 임상시험 분야 활성화를 위한 관‧산‧학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두번째 세션 주제는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신규 사업 비즈니스 개발(Designing Collaborative Strategies for Business Development)'이다. 대학병원과 CRO 두 기관이 협력해 제공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심포지엄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sci-c.org)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임상시험 연구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 누구나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SCI-C는 보건복지부 산하 임상시험 글로벌사업단(단장 박민수)으로부터 2013년도에 지정 받아 통합 운영 중이다. 국내 최초 IRB 심사공유시스템, 신약개발전략자문팀(SALT), 연구자 주도임상시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식약처 승인 대관업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부 제5차 미래보건의료포럼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주관으로 제5차 미래보건의료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해외 ICT 기반 미래보건의료 활용현황 및 제도 등을 파악하고, 국내 적용가능한 확산 및 실행 방안을 모색하여 ICT 기반 미래보건의료에 대한 정책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이영성 원장과 일본 타카사키 건강복지대학의 도후쿠지 이쿠오 교수, 충북대 조완섭 교수 등이 맡으며 토론자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솔병원 만성변비 무료 건강강좌
대장항문 전문병원 한솔병원(대표원장 이동근)은 오는 23일 원내 신관 6층 한솔아트홀에서 '만성변비의 진단과 치료'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한솔병원 대장항문외과 조용걸 진료부원장이 만성변비의 정의, 증상, 진단, 치료, 예방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T 02-2147-6000)
저출산 대책 정책 토론회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갑,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대한의사협회 공동주최,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대한산부인과학회가 공동 주관으로 10일 목요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저출산대책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주제는 '모성보호를 위한 출산 인프라, 무엇이 문제인가?'다.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최석주 교수와 의협 이용민 의료정책연구소장이 각각 저출산의 그늘 위기의 출산 인프라, 저출산 대책 관련 국외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로는 이기철 산부인과의사회 부회장, 서문희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김민문정 한국여성민우회 공동대표, 우향제 보건복지부 출산정책과장 등이 참여한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0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