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A 개원 8주년 국제학술회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24일 오전 9시 광화문 교보빌딩 컨벤션홀(23층)에서 '환자중심 근거기반 보건의료의 미래전략' 주제로 개원 8주년 기념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건의료 환경에서의 신뢰와 소통의 의미를 고찰하고, 환자중심의료 구현을 위한 실천전략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발표와 토론할 예정이다.
치협, 성공개원 컨퍼런스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최남섭)는 3월 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401호, 402호)에서 젊은의사를 위한 '성공개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신규개원 시 필요한 모든 것 ▲실질적인 성공 개원 마케팅 ▲개원의가 바라보는 치과건강보험 ▲알고가는 중국치과진출 ▲개원시 꼭 알아야 할 법규들과 실제사례 ▲내치과 감염관리 어떻게 할까 등의 개원 실전 강연과 임플란트 핸즈온 강연이 이뤄진다. 등록비는 사전등록 1만원, 현장등록 1만5000원 이며 보수교육 점수는 없다.
인천성모,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제12차 일반인 대상 호스피스완화의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접수 마감은 다음달 13일까지이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은 완화의료병동에서 봉사를 희망하거나 호스피스완화의료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다음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교육은 ▲호스피스완화의료의 개요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암이란 무엇인가 ▲음악요법의 실제 ▲말기암 환자의 심리간호 ▲말기환자의 증상관리 ▲말기환자의 영적 돌봄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봉사자 경험 나누기 및 체험 등 총 11개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032-280-6202~3)로 연락하면 된다.
한양대병원 권역응급센터 개소식
한양대병원이 오는 19일 한양의대 강의동 401호에서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경기도 재난관련 의료체계 심포지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오는 12일 오후 2시 분당서울대병원 대강당에서 경기도 재난관련 의료체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재난관련 의료체계 실태 및 문제점 분석하고, 재난대비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뇌사장기 기증자 보상 방안 토론회
대한이식학회는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 연구홀에서 '뇌사 장기 기증자 보상 및 예우 제도개선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대목동 장기이식센터 개소 심포지엄
이대목동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정구용)는 오는 12월 14일 개소 1주년을 기념해 장기 기증 캠페인과 장기 이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오전 이대목동병원 장기이식센터와 (사)생명잇기, 한마음 한몸 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병원을 방문한 환자와 가족,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생명나눔의 정신을 알리고 장기 이식, 장기 기증의 필요성에 대한 홍보 활동과 함께 장기 기증 희망등록 서약 접수을 받을 예정이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장기 이식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국장기기증원 정영순 국장의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나눔, 뇌사 장기 기증' 특강을 시작으로 ▲뇌사와 식물인간의 차이(이영주 응급중환자의학과 교수) ▲신장이식이란(최규복 신장내과 교수) ▲간이식 시기와 옵션(홍근 이식외과 교수) ▲말기심부전 환자에 대한 수술적 치료(김관창 흉부외과 교수) ▲이식과 감염(김충종 감염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의료양극화 해소 정책토론회
국회 기동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장)과 대한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11월2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공동으로 <의료 양극화 해소를 위한 정책토론회-보건의료 인력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인력의 불균형 해소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치과위생사 의료인화 국회 토론회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관한 의료법 개정 정책토론회가 12월 7일 수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오제세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주관한다. 연세대 치위생학과 정원균 교수가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관한 의료법 개정’을 주제로 발표한다. 지정토론은 정재연 한양여자대 치위생과 교수(치위협 부회장)가 좌장을 맡아 ▲김종열 연세대 치대 명예교수 ▲황윤숙 한양여자대 치위생과 교수 ▲장효숙 서울시치과위생사회 공보이사 ▲이스란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과장이 참여한다.
비만, 당뇨 발생과 대책 한림국제심포지엄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이명철)은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 서울 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에서 '환경 오염물질과 비만, 당뇨병 발생과 그 대책' 한림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 린다 빈바움 원장을 비롯해 포항공대 장윤석 교수, 경북의대 이덕희 교수, 서울의대 홍윤철 교수, 경희의대 김영미 교수, 을지의대 이홍규 교수 등 국내외 석학들이 참석해 연자발표와 토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0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