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 연수강좌 개최
한양대학교의료원이 오는 21일 한양종합기술원(HIT) 6층 대강당에서 ‘제19차 호흡기알레르기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위한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의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호흡기알레르기내과와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강사로 나선다. 한양대학교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과장 손장원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호흡기 및 알레르기 분야에서 많은 업적과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개원의들에게 정확한 진단과 진료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서울 백병원, '2019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개최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원장 홍성우)은 오는 20일 오후 1시 P동 백인제홀에서 '2019 춘계 서울 백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서울 백병원 정형외과와 스포츠메디컬센터, 스포츠의학연구소에서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SLAP 병변의 임상적 진단과 수술 ▲SLAP 병변의 재활 ▲반월연골판 손상의 치료 ▲반월연골판 수술 후 재활 등 어깨, 무릎 및 발목에서 발생하는 스포츠 손상의 치료 및 재활 방법과 코어 컨트롤 및 견부복합체의 최신 트레이닝 경향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등록기간은 4월 14일까지이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2-2270-008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국대병원,심부전바로알기 건강강좌개최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이 오는 28일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심부전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심장혈관내과 김성해 교수로 심부전 바로알기, 심부전에 좋은 운동, 심부전에 좋은 음식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문의는 건국대병원으로 하면 된다.
인제대 일산백, 재활의학과 연수강좌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이 오는 16일 본원 지하 대강당에서 개원의 및 봉직의를 대상으로 ‘재활의학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소아에서 보이는 여러 가지 발 변형 및 진단(재활의학과 김지용 교수) ▲소아 발 변형에 대한 재활의학적 치료기법들(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하라 교수) ▲수면장애 및 치료( 정신건강의학과 박영민 교수)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3점이 주어지며 현장등록(등록비무료)만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세브란스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 개최
세브란스병원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이 오는 30일 오후 1시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제7회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크론병‧궤양성 대장염‧베체트장염을 아우르는 염증성 장질환의 주요 치료법과 약 복용법 등 관리 방법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또한 강의 외에도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환우가 각각 질환 극복과 관리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순서도 마련된며, 의료진에게 궁금한 내용을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 순서와 질환별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분임토의 순서도 진행된다. 강의내용은 ▲어떻게 하면 잘 치료할까? 10가지 핵심 전략(소화기내과 천재희 교수) ▲나의 염증성 장질환 극복기(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환우) ▲약 복용 잘하기 및 복약 상담 절차(정선미 약사) ▲세브란스병원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 소통 방법(이신애 간호사) 등으로 구성되며, 질환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정기건강강좌 개최
건국대병원(병원장황대용)이 오는 3월 8일(금)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대장암센터 정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강좌는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 황대용 교수가 대장암의 진단부터 치료과정까지 설명하고, 이어 건국대병원 감염내과 기현균 교수가 대장암 환자의 감염 예방접종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병협, 건강보험 연수교육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오는 1월 25일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2019년도 건강보험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2019년도 건강보험 정책 방향 및 보장성 강화(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홍승령 서기관, 예비급여과 김정숙 서기관), ▲심사체계 개편 방안(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체계개편실행반 이연봉 부장), ▲하복부 초음파 급여화 방안(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보장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개편사항(국민건강보험공단 보장사업실 강형윤 부장)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등록기간은 1월 3일부터 22일까지로 상세 프로그램 및 등록 안내는 본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순천향대천안, 신경외과 뇌과학 심포지엄 개최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신경외과가 오는 1월 11일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뇌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올해 2월 정년퇴임하고, 최근 천안의료원장으로 부임한 신경외과 이경석 교수의 정년을 기념하는 자리를 겸해 마련됐다.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이 제공되며, 등록비는 없고, 참가신청은 1월 8일까지 이메일(schnsohj@gmail.com, 성명, 면허번호, 직장명 기재)과 전화(041-570-3647)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물치협회, 북한장애인 재활보건을 위한 세미나
남북장애인치료지원협의체와 대구대학교, 경북통일교육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한국언어재활사협회, 대구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2018년 북한장애인 재활보건을 위한 대북교류 세미나'가 오는 15일 대구대학교 본관 강당에서 개최된다. 1부 세미나에는 5명의 강사가 향후 북한장애인 사역을 통해 대북교류의 가능성과 접근방법을 모색하며, 2부에서는 '남북장애인치료지원협의체 설립 선포식'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의 손상과 재활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물리치료사협회와 작업치료사협회, 한국언어재활사협회가 함께 '남북한 재활보건 협력에 관한 공동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설립되는 '남북장애인치료지원협의체'는 남북 통일을 대비해 남북장애인의 재활치료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통일시대의 국민 건강 향상과 남북 재활보건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이태식 회장은 "그동안 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남북관계 회복에 발 맞추어 북한에 있는 장애인들을 위한 물리치료 적용과 재활치료체계 확립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며 "이번 세미나와 선포식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북한의 재활보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성모, '알기 쉬운 만성콩팥병' 공개강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는 오는 11월 20일 오후 2시부터 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신장 이식에 관심 있는 환우와 가족을 대상으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 강좌는 2018년도 신장내과에서 실시하는 다섯 번째 공개강좌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투석과 이식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투석과 이식 환자의 식이요법과 투석환자의 복지혜택에 관한 내용에 대해 환우 및 보호자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광고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E마케팅 안내 법적한계와 책임고지
(주)메디칼타임즈 | 등록번호 : 서울아00047 | 등록일 : 2005년 9월 9일 | 발행인 : 이정석 · 편집인 : 전미현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28 문정 SK V1 GL 메트로시티 A동 413호 전화 : 02-3473-9150 팩스 : 02-3474-0169
mail : news@medicaltimes.com copyrightⓒ2003-2020 medicaltime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