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신약개발사 스탠다임은 '2020년 AI 신약, 바이오마커 개발 및 R&D 환경 시장 보고서'에서 AI 신약 발굴 분야 선두 기업 TOP 33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영국 제약·바이오 전문투자 리서치사 딥파마인텔레전스(Deep Pharma Intelligence, 이하 DPI)가 발간한 보고서에는 글로벌 AI 신약 개발업체 슈뢰딩거, 엑센시아, 인실리코메디슨 등이 유망기업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다.
DPI는 홍콩 딥날리지그룹(Deep Knowledge Group, 이하 DKG)의 헬스케어 부분 자회사로, 제약, 바이오 테크 및 의료 기술 산업의 시장 분야에 대한 정기적인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DPI 보고서에서는 '바이오파마에서 주목할 만한 AI 적용 연구개발 사례' 중 하나로 스탠다임이 소개됐다.
구체적으로, 스탠다임은 자사의 신규 타깃 발굴 AI 플랫폼 '스탠다임 애스크(Standigm ASKTM)'와 신규 물질 생성 AI 플랫폼 '스탠다임 베스트(Standigm BESTTM)'를 결합해 타겟 발굴부터 선도물질 확보까지 7개월에 완료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AI(workflow AI)를 완성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 제약회사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 혹은 자체 연구를 통해 총 42개의 신약후보물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탠다임 김진한 대표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리포트에서 스탠다임의 기술력이 글로벌 AI 신약 개발 리딩 그룹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탠다임은 앞으로 해외 거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
- 최신순
- 추천순
댓글운영규칙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