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한국한의약연감발간 10주년 기념 포럼
대한한의사협회는 오는 10월 28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협회 5층 대강당에서 한국한의약연감 발간 10주년 기념 포럼-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을 개최한다.

고영인, 권칠승 국회의원실(이상 더불어민주당)과 공동주최 하고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이 공동주관한다.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권영규 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포럼에서는 ▲한의약연감과 통계, 10년의 발자취(임병묵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한의약 행정과 산업분야의 발전(한현용 한국한의약진흥원본부장) ▲한의약 교육과 연구개발의 발전(이은희 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행정원) ▲미래 한의약 통계의 발전방향(이은경 한의협 한의학정책연구원장)의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한의약연감 개선 방안(신정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보통계연구실 통계개발연구센터장) ▲해외 전통의학 통계 소개 및 비교(박지은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학정책연구센터 선임연구원) ▲한의 빅데이터 구축의 필요성 및 방향(김주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과장, 김현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실 실장) ▲연구자 입장에서 본 한의통계 발전방안(장보형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입력일 : 2020-10-22